독서 (서평+독후감)/만화

파이브 스타 스토리.4 (마모루 나가노) - 서울문화사

야곰야곰+책벌레 2021. 11. 11. 23:45
반응형

  드래곤 로드라고 불리는 도로를 중심으로 5개의 중립 자치구로 구성된 무국가지대 카스테포에서 이뤄지는 에피소드다. 중심이 되는 인물은 실버 나이트 카이엔과 그의 파티마 아우크소가 주된 내용이다.

  카이엔은 어떻게 된 일인지 모르지만 현상수배 기사다. 아이샤가 그를 왜 찾아왔는지 모르겠지만 자연스럽게 카이엔의 에피소드로 넘어간다. 그는 정보 수집 중 도망치다 그의 파티마 아우크소가 치명상을 입게 된다. 하지만 그 근처를 지나던 발렌세의 제자 프리즌 코크스 박사를 만난다. 박사는 아우크소를 긴급히 재생장치에 넣은 후 카이엔에게 3개월 후 자기를 찾아올 것을 얘기한다.

  그러는 사이 카이엔은 반란군에게 잡히고 그곳의 두목 A.T를 만난다. A.T는 굉장한 미인이면서도 자신의 스승만이 사용할 수 있는 검술을 구사했다. 그녀는 카이엔의 스승 하이아라키의 파티마였던 것이다. 추측컨데 그녀는 아마 아트로포스(A-T) 였던 것 같다. 자신의 파티마가 재생 중인 카이엔은 모터헤드를 조정할 수 없었는데, 아트로포스가 잠시 그 자리를 대신해 정부군을 몰아낸다. 그리고 아트로포스는 그곳을 떠난다.

  카이엔은 3개월 뒤 코크스 박사를 찾아간다. 기억을 잃은 아우크소를 보는 것은 힘든 일이었지만 그는 그녀가 살아있다는 것만으로 감사했다. 다시는 파티마를 들이지 않을 것이고 기사도 그만 둘 생각이었다. 하지만 성단 최고의 파티마 제작자인 발렌세의 파티마는 그를 기억했다.

  파티마는 무한한 생명과 아름다움 놀라운 신체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파티마를 제작할 때에는 마인드 컨트롤을 하게 되고 그들에게는 생식 기능이 제외된다. 그것은 인류보다 뛰어난 생명체를 만들 수 없다는 인간의 두려움 때문이었다. 하지만 발렌세는 마지막 3명의 딸(파티마)에게는 마인드 컨트롤을 하지 않았다. 파티마가 만들어갈 세상을 열어 둔 것이다.

  에피소드 위주로 진행되는 이 만화책은 역시 정신 바짝 차리고 봐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