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서평+독후감)/IT | 기술 | 공학

(서평) 두부의 캐릭터 드로잉 (두부) - 한빛미디어

야곰야곰+책벌레 2024. 10. 2. 18:36
반응형

  캐릭터 드로잉은 언제나 해보고 싶은 일이다.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들은 늘 부럽기도 하다. 그런 면에서 이런 책은 늘 반가우면서도 동경의 대상이 되곤 한다. 이 책은 프로크리에이트라는 앱을 이용하여 그림도 그리고 굿즈도 만들고 하는 것을 가르쳐 준다. 단순히 따라 하기를 넘어서 작가가 직접 제공하는 템플릿을 이용하면 따라 하기가 더욱 쉬워진다. 게다가 굿즈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업체까지 소개해줘서 한 권으로 굿즈 만들기에 도전할 수 있을 듯한다.

  포토샵이나 클립 아트 스튜디오에 비하면 나에게 프로크리에이트는 다소 낯설었지만 생각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예제를 하나씩 따라 하다 보면 프로크리에이트에도 익숙해지기 시작한다. 간단한 예제를 따라 그리면서 자신감이 붙는다.

  굿즈로 가장 많이 팔리는 것이 아마 동물 캐릭터가 아닐까 싶다. 간단하게 동물의 특징을 분석 및 부각하는 캐릭터 제작하기를 연습할 수 있다. 캐릭터를 만들었다면 저작권 등록도 진행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해당 내용도 친절하게 담겨 있다. 캐릭터가 완성되었다면 캐릭터와 어울리는 여러 사물과 배경에 대해서도 작업해 볼 수 있다.

  굿즈에는 엽서, 메모지, 스티커 등이 있고 해당 작업에 이용할 수 있는 업체 선정 방법도 알려준다. 다꾸(다이어리 꾸미기)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아마 좋은 결과물을 기획할 수 있지 않을까?  이 밖에도 스마트폰 케이스도 만들 수 있는데, 결과물이 궁금한 것은 사실이다. 

  문구 사장님을 꿈꾼다면 바로 캐릭터 작가와 굿즈 만들기로 프로 N잡러에 도전해 보자.

"한빛미디어 <나는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