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서평+독후감)/IT | 기술 | 공학

(서평) 처음 시작하는 FastAPI (빌 루바노빅) - 한빛미디어

야곰야곰+책벌레 2024. 7. 23. 19:15
반응형

  예전의 api는 지금에 비해 훨씬 간단했다.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점점 더 복잡해졌고 그에 따른 업무도 분류되어 갔다. 장고(Djanggo)처럼 모든 것을 다 담은 종합선물세트 같은 프레임워크도 있지만 여전히 속도는 중요한 요소다. FastAPI는 간단한 문법으로 빠른 웹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나타났다. 현재 Flask를 넘는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FastAPI는 최근 가장 핫하다고 할 수 있는 파이썬의 웹 프레임워크다. 간단한 문법 체계 덕분일까. 책 또한 다른 책들에 비해 얇다고 할 수 있다. 책이 파이썬 문법에 대해 다루지 않기 때문에 더 그런 면도 있지만 본격적으로 프레임 워크를 한다면 파이썬은 기본적으로 다룰 수 있다는 전제가 맞는 것 같다.

  책은 코드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따라 해 볼 수 있다. FastAPI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충분히 접근이 가능할 것 같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착착 만들어진다는 것이 좋았다. FastAPI를 다루는 것도 좋았지만 실제로 여러 가지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것도 좋았다. 더불어 마지막에는 다른 프레임워크에 대해서 설명해 준다. (독특한 것은 게임에 사용되는 이름 같은 것까지 제공해 주는 것이 재밌었다).

  웹 서비스에 대해 관심이 있고 뭔가 빠르게 한번 만들어 보고 싶다면 꽤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다. 

"한빛미디어 <나는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