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서평+독후감)/시집 | 산문집 | 에세이

모든 날에 모든 순간에 위로를 보낸다 (글배우) - 강한별

야곰야곰+책벌레 2021. 9. 13. 19:35
반응형

  글배우님과의 첫 만남은 <이미 어쩔 수 없는 힘듦이 내게 찾아왔다면>이라는 책이었다. 나는 회사일로 아내는 육아로 많이 힘들어 있던 상태였다. 책 제목은 나를 이끌 수밖에 없었고 수많은 공감과 위로로 함께 했던 책이었다. 그런 글배우님의 신간 <모든 날에 모든 순간에 위로를 보낸다>를 읽어 보았다.

  <글배우>님의 글은 여전히 좋았지만, 내 상황이 위로가 필요하지 않아서 그런 것인지, 작가님이 힘들었던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그날의 감동에는 미치지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은 위로가 필요한 이들에게는 분명 많은 힘이 될 것 같다.

  JTBC <해방 타운>에서 배우 유선님이 동생들에게 전달하는 글에서도 이 책의 글은 인용되기도 했다. 이런 글귀를 소중한 사람을 통해서 듣게 된다면 그 감동은 이로 말할 수 없을 것 같다.

  최근에는 힐링과 위로의 말들을 적어내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졌다. 타인을 위로하면서 자신이 위로받기를 위함도 분명 있을 것이다. 그런 와중에 표현들이 많이 겹치는 부분은 많이 생길 수밖에 없을지도 모르겠다. 많은 글들이 힘든 이들에게 힘이 되듯이 이 글들도 분명 그런 힘이 있을 것이리라 생각해 본다.


결말은 정해지지 않았어
지금 보이는 건 결과가 아니라

이 시간 마주한 잠깐의 모습이야.
너는 잘할거야.

아직도 휴식하고 있지 않은 너에게
오직 앞만 보고 가고 있는 너에게

한계라 생각되는 순간을 지나고 있는 너에게
...
말하고 싶다.
대단하다고

당신에게도
좋은 친구가 생겼으면 좋겠다.
상처를 치유하기도 하고
위로도 받을 수 있는
평범한 일상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혼자 다 짊어지기에는
지치고 무거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다.

그러니까 나도 실패하더라도.
멈추지 않는다면

다음에, 다음의 계절에는
내가 바랐던 일들이 피어나지 않을까

어느 날 어느 순간에
가장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될 때
그 사람을 꼭 믿어 줘.

그리고 그 사람이
자신이라고 생각될 때는
자신을 꼭 믿어 줘

 

반응형